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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37일차

cd80 cd80 2019. 7. 2. 13:45

운동을 시작하면서 너무 힘들어서 시작하게 된 금연을 성공했다

금연을 시작할 명분도 좋았고 힘들때 상기시킬 목표도 뚜렷했다

 

금연하는동안 일주일 제주도에서 놀고 왔고

주말동안 물놀이를 다녀오기도 했다

술자리는 37일동안 6번정도 가진것같다

술먹을때마다 엄청 땡기긴하는데 나같은경우엔 오히려 담배피는걸 따라가는게 담배를 참는데 더 도움이 됐다

술먹을때 아직 그 담배피는 주기는 몸에 남아서 술먹다가 바람좀 쐬고싶어진다~ 싶을때 담배피는사람들과 같이 나가서 바깥공기를 맡으며 심호흡을 하고 돌아온다

 

금연하기 1주일전부터 5km달리기를 시작해서 20일동안 매일 달리고, 10km마라톤에도 도전해봤다

금연 한달까지는 매일매일이 너무 힘들어서 제주도 다녀온 시간 빼고 하루도 빠짐없이 오전시간엔 금연관련한 자료를 찾으며 보냈다

재밌게도 인터넷에 금연 1일차, 2일차, ..... n일차를 검색해보면 되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금연 동안 겪은 금단증상을 공유해놓고 해결법을 올려놨다

사실 해결법이라기보다 이렇게라도 하면서 참아봐라 하는 정도지만 나는 그사람들의 금단증상에 위안이됐다

 

내 주변에는 금단증상이 거의 없는사람들밖에 없어서 금연의 난이도를 다들 낮게 생각하는데

나는 금연하면 저혈압(고90/저60)이 바로 와서 온몸이 저리고 얼굴이 붓고 머리가 어지럽다

그리고 불안증세가 엄청 심각해 일주일동안은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다행히 회사가 요즘 업무량이 많지 않아 금단증상을 겪으면서도 처리가 가능한 수준이었다

일부러 요즘 분위기를 보고 금연을 시작한것이기도 하다

 

금단증상이 너무 심하다보니 흡연 중 금연을 결심하기 너무 힘들고

때문에 애초에 금연이 끊기지 않을 수 있는 기간과 환경 밖에서는 금연을 시작조차 할 수 없다

 

아직 담배생각이 아예 안나는 것도 아니고 술먹을때마다 미칠것같고 하루에 한 한시간정도는 금단증상에 시달리지만

이정도면 성공했다고 본다

 

금연을 시작하고나서 하루도 빠짐없이 아침에 출근하면서 물 2L를 편의점에서 사와 퇴근하기전까지 다마셨다

금단증상이 심할때 물을 벌컥벌컥마시고, 마지막에 물을 머금으면서 할일을 생각하다보면 금단증상이 사라져있다

혀랑 목이 마른 느낌이 드는게 제일 힘든 것 같다

 

이번 금연에는 흡연몽을 한번밖에 안꿨다

흡연몽은 꿈을 꾸는 동안에는 기분이 굉장히 안좋지만 깨고나면 매우 안도하게 된다

흡연몽을 덜꾼단건 이번 금연은 내가 비교적 힘듬을 덜 느끼고 있어서인 것 같다

운동도 적절히 병행하고 금단증상이 심할때 물을 마시면 된단것도 알고 제일 중요하게는 무조건 빨리자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단것을 알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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