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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디팔공/다이빙기록

스킬업그레이드 레벨3 3/4

cd80 cd80 2017.11.22 14:19

오늘은 낮에도 회사일이 빡세고 다음날 외근이라 교욱을 미룰까도 많이 고민 했는데 그냥 적당히 밤새고 회사에서 자면 외근준비 마무리가 가능할 것 같아서 약간 무리해서 교육을 갔다. 사실 잠도 잘 못잔상태로 일도 빡세게 하다 간거라서 너무 힘들었다 ㅜㅅㅜ


오늘 교육은 처음 교육받아보는 강사님이셨는데, 지금까지 강사님들과는 스타일이 달라 또다른 유형의 장점을 받을 수 있어 아주 만족스러운 교육이었다

오늘 교육해주신 강사님은 기본을 확실히 잡는데 포커스를 맞춰 교육해주셨다, 부력, 트림, 킥 이 세가지 테마로 각각을 제대로 짚고 넘어가는 스타일이었다


그래서 처음에 프로그킥, 백워드킥 연습해봤는데, 내가 지금까지 킥을 그냥 내 편한대로 차고 있었는데 꼭 그게 나쁜건 아니지만 좀더 효율적인 이동을 위해 정석자세로 다시 교정해주셨다. 사실 정석자세는 이전 강사님들에게 교육받은것 그대로였긴 했는데 내가 그대로 맞춰서 차고있지 않았어서 자세잡기가 어려웠다

그래도 가르쳐주신 자세로 차보니 자세는 아직 힘들긴하지만 찰때 힘을 덜줘도 더 강한 킥이 나와서 계속 정석자세대로 연습해봐야겠다. 사실 계속 펀다이빙만 할거라면 자세가 뭐가 그리 중요하겠냐만은 2년뒤에 강사도 따고 텍다이빙도 열심히 다니고 싶기 때문에 제대로 된 자세를 연습하는게 나한텐 특히 중요하다


프로그킥은 다시 지상교육, 수면교육을 통해 자세를 익혔고, 백워드도 마찬가지로 지상, 수면을 각각 하면서 자세를 익힌뒤에 다시 들어가서 연습했다

지금까지 트림자세를 잡긴 했지만 제대로 자세를 배우고 잡은게 아니라 그냥 강사님들 잡으시는거 보고 따라서 잡은거기 때문에 정확한 자세와 개념을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교육해주신 강사님이 하나하나 알려주셨다


지금까지 웨이트를 4키로 찼었는데 강사님이 보시고 오버웨이트라 하셔서 2키로를 뺐더니 트림자세 잡기도 좀더 수월했다 앞으로 2키로로 차야겠다

그리고 부력조절을 주로 호흡으로 했었는데 그래서 호흡소모량이 너무 큰거라고, BCD로 중성부력 맞춘상태에서 호흡은 그냥 적당히 편하게 해야 한다고 하셨다

근데 내가 호흡을 너무 크게크게 해서 순간적으로 부력 차이가 심해서, 호흡을 좀더 작게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들었다. 호흡 크게하는게 오픈워터 연습때부터 습관이 돼서 연습이 많이 필요할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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