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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디팔공/다이빙기록

스킬업그레이드 레벨3 1/4

cd80 cd80 2017.11.14 22:28

잠실스쿠버스쿨 스킬업그레이드 레벨3 코스의 첫날을 하고 왔다

http://www.jsscuba.co.kr/2015/scuba/scuba07.php



트림과 프로그킥은 주말에 이미 오래 연습했었고, 같이 교육들으러 오신분도 트림과 프로그킥 연습은 많이 된 상태지만 백워드가 아직 연습이 더 필요한 상태라고 하셨다

그래서 같이 백워드킥을 지상에서 몇번 차보면서 바로 나오는 문제점들에 대해 피드백을 받고 수정해서 다시 연습했다. 이번에는 지상교육이 막 길진 않았고, 바로 장비 착용하고 하강했다

하강해서는 프로그킥할때와 같이 바닥에 붙은채로 백워드킥을 연습했다. 그렇게 또 몇번을 차면서 피드백을 듣고 수정을하는 시간을 가지고, 중성부력을 맞춘상태에서 백워드킥을 연습했다.


백워드킥은 불행인지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중성부력상태에서는 많은 지적을 받지 않았다, 그냥 정강이가 되게 땡겨서 혼자 고생을 좀 하긴 했지만.

그렇게 지상, 바닥, 중성부력에서의 백워드킥 연습을 끝내고 상승해서 디브리핑,


그리고 나서 프로그킥으로 한바퀴 돌고와서 제자리에서 트림을 잡으면서 4, 3, 2, 1 미터에서 각각 정지하는 연습을 했다.

이 연습을 한 두세번정도 하고 상승


다음으로는 S-Drill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하강해서 바닥에 앉아 공기공유 연습, 그다음에 반바퀴를 프로그킥으로 갔다온뒤 4, 3, 2, 1미터에서 정지하고 중간중간 공기고갈 시 공유 실습, 이것도 한 두세번정도 반복한듯


마지막으로는 smb 디플로이 한 상태에서 다시 4, 3, 2, 1미터씩 트림잡으면서 정지하는 연습하고, 중간 중간에 갑자기 공기고갈 상황을 가정하거나 호흡기 빠짐, 마스크 빼짐, 인플레이터 고장등의 상황을 가정해 대처하는 연습을 했다



글로 쓰니까 이전 글들보다는 좀 짧지만 트림잡는게 너무 빡셌다

그래도 마지막쯤 되니까 이제 트림잡을때 허리랑 허벅지 근육쓰는것도 조금 느낌을 알것같고 어느정도 가만히 있을땐 그렇게 힘들지 않았다

근데 이번에 간곳은 제1수영장인데 거기에 거울이 없어서 자세를 볼수가 없어서 좀 답답하긴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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